본문 바로가기

▶ 생활|문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아놓으면 좋아요 !

반응형

탈모인구 1000만시대인 최근에는 20~30대 젊은 남녀들에게도 나타나고 있는 증상인데요. 빠지는 머리카락 만큼 스트레스 지수는 늘기만 하고 머리카락 힘은 없어져가는데 이런 머리카락은 늙어보이게 만들 뿐 아니라 머리카락을 잃을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건강한 모발을 가질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른상태에서 빗질

모발을 굵게 만드는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은 모근을 강화하는것 입니다. 건강한 모근을 위해 샴푸 후 완벽하게 머리가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해야되며 젖은 모발로 빗질을 하게되면 큐티클을 긁어내는 것과 같아서 두피에 좋지 않습니다.


두피마사지

하루 3회정도는 두피마사지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면서 검지와 중지로 머리카락 경계선부터 정수리까지 움직이며 천천히 누럴주면 두피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모근을 강화 할수 있습니다. 너무 자주 하면 피지가 과다 되여 역효과를 낳을 수 있으니 적당히 해주세요.



안좋은 습관 고치기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빠지는 이유는 머리카락을 주관하는 수(신장방광)의 기운이 약해지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신장방광을 약하게 하는 습관으로는 밤에 늦게자는것, 겨울에 무리한 활동을 하는것, 쓰고 단맛의 음식을 많이 먹는것, 피를 더럽게 하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올바르게 고치는게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지름길 입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정도로 몸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육장육부의 각종 질병 증상이 발생되는 원인이 되는데 이것이 머리카락을 얇게만들고 빠지게하는 원인이 됩니다.


모발에 좋은 음식 섭취

모발에 좋은 음식으로 아보카도는 국내에서 흔하진 않지만 20여가지 비타민미네랄이 들어있는 과일 입니다. 특히 모발 성장에 필수인 비타민B와 E가 풍부해서 모발유실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탄력 증진을 돕습니다.



미역, 김, 다시마 등은 모발의 발육을 촉진하는 요오드 성분을 비롯해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유황, 철분 등이 풍부한 음식인데, 이런 해조류 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고 두피영양에 좋아 머리카락을 굵어지게 할수 있습니다.


블랙푸드 섭취

블랙푸드는 머리카락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검은콩의 비타민B1,B2 성분이 모발을 윤기 있게 가꿔주고 탄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아르지닌, 시스테인,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모발 성장을 돕고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늘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탈모는 이제 남들의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건강할때 미리 관리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